전체 기자
닫기
윤성수

이상득 "가슴이 아프다. 성실히 조사 임하겠다"..검찰 출석

2012-07-03 10:02

조회수 : 3,51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저축은행으로부터 청탁과 함께 억대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 등을 받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의 형 이상득 전 새누리당 의원(77)이 3일 검찰에 소환됐다.
 
이날 오전 10시쯤 대검찰청 청사에 모습을 드러낸 이 전 의원은 심경을 묻는 질문에 "가슴이 아프다. 검찰 조사에 성실히 답하겠다"고만 짧게 답한 뒤 대검 청사로 서둘러 들어갔다.
 
이 전 의원은 17대 대선 직전인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임석(50·구속기소) 솔로몬저축은행 회장으로부터 금융당국의 검사 내지는 퇴출처지 등에 대한 청탁 대가로 5억~7억원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특가법상 알선수재) 등을 받고 있다.
 
검찰은 또 이 전 의원이 코오롱그룹으로부터 받은 자문료 1억5000만원에 대해서도 불법정치자금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해왔다.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부장 최재경 검사장)는 이 전 의원의 혐의를 뒷받침할 수 있는 상당한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소환은 이 전 의원의 소명을 듣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조사는 이날 밤 늦게까지 계속 될 예정이지만 검찰은 이 전 의원이 고령인 점을 고려해 일단 자택으로 귀가시킨 뒤 재소환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검찰은 또 이 전 의원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이르면 4일 이 전 의원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할 계획이다.
 
 
 
  • 윤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