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형주

프랭클린템플턴, 저평가株 압축펀드 출시

2011-02-28 09:55

조회수 : 1,73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프랭클린템플턴 투신운용은 28일 내재가치(펀더멘털) 대비 현저히 저평가된 20~4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프랭클린템플턴 뉴 셀렉션 포커스 증권 자투자신탁(주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주식형펀드는 개별 종목의 내재가치를 철저히 분석, 투자 스타일이나 종목의 시가총액에 관계없이 매니저가 강한 확신을 갖는 소수 종목에 투자한다.
 
프랭클린템플턴 투신운용 관계자는 "일반적인 경우보다 현저하게 저평가돼 있다고 판단, 내재가치 실현에 약 2년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까지 편입 가능해 투자자들은 장기적 관점에서 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지난해 48.14% 수익을 거두며 국내 일반 주식형펀드 중 가장 높은 성과를 보인 '프랭클린템플턴 포커스 증권 자투자신탁(주식)'의 운용팀이 맡아 장기적으로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종목을 중심으로 압축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프랭클린템플턴 투신운용 측은 특히 학자금 마련이나 주택 구입 등 장기적인 목돈 마련을 계획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용배 대표이사는 "프랭클린템플턴 뉴 셀렉션 포커스 증권 자투자신탁의 출시를 통해 회사가 한국 시장에서 장기투자 문화 확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이날부터 교보증권(030610), 미래에셋생명, 신영증권(001720), 우리은행, 하나대투증권, 외환은행(004940), 한화증권(003530), LIG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뉴스토마토 한형주 기자 han9906@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한형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