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광연

야, 새 원내대표단 인선 끝…"윤석열정부 무능 견제"

"성과 만들어내는 민주당·민생 우선 민주당 만들겠다"

2023-10-05 21:28

조회수 : 2,95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홍익표(오른쪽에서 두 번째) 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정책조정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민주당은 5일 제4기 원내대표단 인선을 마무리했습니다.
 
운영수석 부대표에는 박주민 의원, 정책수석 부대표에는 유동수 의원이 임명됐고, 원내대변인에는 윤영덕, 임오경, 최혜영 의원이 임명됐습니다.
 
원내부대표로는 윤재갑, 주철현, 문진석, 강준현, 이용빈, 문정복, 신영대, 유정주 의원이 임명됐습니다. 
 
민주당은 "이번 부대표단 인선은 상임위, 지역구, 전문성 등을 고려했으며 21대 국회 마지막 정기국회에서 입법 성과를 낼 수 있는 유능한 분들로 채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또한 민생경제에 대한 비상한 관심으로 당내 경제전문가인 홍성국 의원을 경제특보로 선임했다. 원내대표가 직접 민생경제를 챙기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민주당은 4기 원내대표단을 통해 윤석열정부의 무능과 실정, 독선을 견제하고 위기의 민생경제를 살리겠다는 입장입니다.  
 
특히 "21대 마지막 정기국회인 만큼 성과를 만들어내는 유능한 민주당, 민생 우선 민주당을 만드는 훌륭한 원내지도부의 역할을 자임한다"고 했습니다.
 
또 부대표단 인선은 상황에 따라 추가 발표가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김광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