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여야 원내대표 회동…"원구성 협상, 이번주 내 마무리"

여야 원내대표 "이견 좁히는 중"

2022-07-13 17:16

조회수 : 2,38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에서 비공개 원 구성 협상을 마친 뒤 각각 의장실을 나오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여야 원내대표는 13일 국회 원구성 협상을 위해 하루 만에 다시 만났으나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다. 여야는 오는 17일 제헌절 이전 협상 타결을 목표로 가급적 이번주 내 협상을 마무리하겠다는 방침을 재확인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로 의장실에서 1시간20분가량 회동했다. 
 
권 원내대표는 회동을 마치고 나오며 기자들에게 "의견을 좁히고 있는 과정이고, 이번주 내로 가급적 원구성 협상을 마무리할 계획"이라며 "상임위 부분은 원내수석부대표한테 맡겨 놓고 (사개)특위 협상을 하고 있는데, 의견이 많이 좁혀졌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제헌절 이내에 국회 원구성 문제를 마무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 시간을 가졌다"며 "세부적인 논의들을 나누고 있다. 이견을 좁혀가는 과정이라 봐주면 된다"고 했다.
 
여야는 지난 12일 제헌절 이전에 원구성을 마무리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하지만 최대 쟁점인 국회 사법개혁특위 구성을 비롯한 세부 협상에서 여전한 입장차를 보이면 이날까지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