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민주당, '윤석열 적폐수사' 총공세…"제2의 노무현 막아야"

오후 의원총회서도 규탄 이어질 예정

2022-02-10 15:35

조회수 : 2,4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문재인정권 적폐청산 수사' 발언에 대한 파상공세를 펼쳤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 후보 발언에 대해 "그야말로 아니면 말고 식 수사를 해왔던 막가파 검사의 DNA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발언"이라고 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반드시 승리해, 대한민국이 윤석열 사단의 손아귀에 놀아나며 검찰공화국이 되는 일을 반드시 막겠다"고 다짐했다. 박완주 정책위의장도 같은 회의에서 "어제는 윤 후보의 정치보복 선언의 날"이라며 "시커먼 속마음이 드러났다"고 비판에 가세했다. 
 
윤건영 의원도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윤 후보는 반문재인이 핵심 콘텐츠로, 반문재인을 정치보복 프레임으로 바꿔 보수 지지층을 결집하려고 하는 것 같다"며 "보편타당한 상식을 가진 국민이라면 윤 후보의 망발에 대해 분노할 것 같다"고 지지층 결집을 유도했다.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도 브리핑을 통해 "한 마디로 대한민국을 '갈라치기'하겠다는 것"이라며 "정치 역사에서 어떤 대선후보가 이처럼 공개적으로 정치보복을 공언했는가"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 의원 20명(고민정 김승원 김영배 김의겸 문정복 민형배 박상혁 박영순 신정훈 윤건영 윤영덕 윤영찬 이용선 이원택 이장섭 정태호 진성준 최강욱 한병도 한준호)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우리는 정치보복이 불러온 가슴 아픈 순간을 아직 생생하게 기억한다"며 "2009년 5월 (노무현 전 대통령의)그날의 아픔은 많은 국민들에게 여전히 아물지 않은 상처다. 그런 비극을 다시 반복하겠다고, 지금 윤석열 후보가 공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치보복이 난무하는 세상, 없는 죄도 만드는 검찰공화국으로 돌아갈 수는 없다"며 "검찰 쿠데타로부터 대한민국과 대통령을 지키고자 한다. 국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4시에 예정된 의원총회에서도 윤 후보의 발언을 규탄하며 지지층 결집을 호소할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초청 오찬 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