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백주아

대한항공, 보잉사와 군용 헬기 정비 능력 제고 협력

ADEX 2021에서 기술협력 합의서 체결

2021-10-19 16:28

조회수 : 1,92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백주아 기자] 대한항공(003490)이 우리 군의 회전익 항공기에 대한 국내 정비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미국 보잉사와 기술협력 추진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19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 중인 ‘2021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1)'에서 미국 보잉사와 ‘군용 회전익 항공기의 기술협력을 위한 합의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19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중인 ADEX 2021에서 미국 보잉사와 ‘군용 회전익 항공기의 기술협력을 위한 합의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이수근 대한항공 Operation 부문 부사장(오른쪽)과 마리아 레인 보잉 인터내셔널 세일즈·전략 파트너십 부사장(왼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합의 각서는 아파치, 치누크 등 우리 군이 특수작전임무와 수송용으로 운용하고 있는 회전익 항공기의 국내 정비능력 향상을 위해 대한항공과 보잉사가 유지 정비MRO)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현재 대한항공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의 군용기 성능개량 및 종합 정비창으로 한국 및 미국 전투기와 수송기, 헬기 등 4700대 이상의 군용기 정비 및 성능개량 사업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수근 대한항공 오퍼레이션부문 부사장과 마리아 레인(Maria Lane) 보잉 항공부문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수근 부사장은 “국내 최고의 항공기 성능개량과 MRO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항공과 세계 최고의 군용기 기술을 보유한 보잉사의 협력이 우리 군의 회전익 항공기에 대한 국내 정비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마리아 레인 부사장은 “오늘날의 안보 환경에서는 신규 항공기를 도입하는 것 뿐만 아니라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관리 기술들을 갖추는 것 또한 중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파치와 치누크에 대한 보잉의 데이터 기반 후속 군수지원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향후 한국 회전익 항공기 도입 사업의 공동 참여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해외시장에서의 후속 군수지원 사업 포함 기타 기술 분야에서의 협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백주아 기자 clockwork@etomato.com
  • 백주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