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용윤신

재난지원금·캐시백 지원 등 2차 추경 범정부 TF 가동

2차 추경 범정부 TF 진행

2021-07-05 11:49

조회수 : 2,6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용윤신 기자] 정부가 2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에 편성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소상공인피해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캐시백) 등을 원활히 지급하기 위한 TF를 본격 가동한다. 지원금의 빠른 집행을 위해 국회에서 2차 추경안을 신속히 심의·확정해달라고 호소했다.
 
안도걸 기획재정부 2차관은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차 추경 범정부 TF' 회의를 주재하고 국민지원금 등 3개 TF를 본격 가동하기로 했다. 각 TF는 관계부처 및 기관, 전문가로 구성하고 운영 과정에서 수혜자의 의견 등을 적극 수렴·반영할 예정이다. 
 
정부는 앞서 2일 총 33조원 규모의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한 뒤 TF를 개최해 주요 추경사업의 제도 운영방안과 실행계획을 점검했다.
 
추경안 국회 제출 이후 제기된 지적사항이나 제안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에서 면밀히 종합 분석해 국민들에게 사실관계를 정확히 홍보하고, 필요시 추가적인 보완책도 마련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제도 설계 방안과 세부 실행계획은 향후 점검·보완작업을 거쳐 추경안 국회 심의 일정에 앞서 조속히 확정하기로 했다.
 
정부는 2차 추경 사전집행 준비와 함께 1차 추경에 대한 집행상황도 다시 한 번 점검했다.
 
정부는 향후 재정관리점검회의를 통해 1차 추경사업에 대한 집중적인 모니터링 및 애로요인 개선 등을 통해 집행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1·2차 추경 사업 간 상호 유기적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2차 추경사업 집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안도걸 기재부 2차관은 "향후 관계기관들이 긴밀히 협력해 개별 TF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국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서는 금번 추경이 하루라도 빨리 통과돼야 한다"며 "추경안이 7월 임시국회 내 신속히 심의·확정되도록 관계부처가 국회에 추경안 조기 설명 등 적극적 대응 노력을 펼쳐줄 것"을 요청했다.
 
표/기획재정부
 
세종=용윤신 기자 yonyon@etomato.com
  • 용윤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