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현정

jhj@etomato.com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국민의힘 전대)여권 대선 주자들, 이준석에 "축하…정치 변화시킬 좋은 계기"

이낙연·정세균·박용진…"젊은 행보가 정치 전체에 긍정적 변화"

2021-06-11 13:07

조회수 : 7,4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현정 기자] 국민의힘 당 대표에 이준석 후보가 선출된 것과 관련, 여권의 대권 주자들이 "대한민국 정치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한 목소리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 1야당의 첫 30대 대표인 이 대표의 도전과 성공,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한다"며 "이 대표의 젊은 시각과 행보가 우리 정치 전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 일으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수락 연설 중 '다른 생각과 공존하고 과거에 얽매이지 않겠다'는 대목에 매우 공감한다"며 "국민의힘 뿐만 아니라 모든 정당과 정치인에 필요한 덕목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유유서' 언급을 했었던 정세균 전 국무총리도 페이스북을 통해 "당선을 축하한다"며 "'관성과 고정관념을 깨면 세상이 바뀔 수 있다'는 말씀에 적극 공감한다. 함께 고정관념을 깨자"고 전했다.
 
정 전 총리는 이어 "원칙을 지키고 상식으로 마음을 열어 소통하고 협력하는 정치가 될 수 있도록 저 역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용진 의원도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은 변화를 선택했고 세대 교체를 선택했다"며 "이 대표는 선거 과정에서 계파 정치, 줄 세우기 같은 낡은 정치 문법을 깼다"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대한민국 정치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민주당도 더 큰 변화로 세대 교체를 통해 시대 교체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조현정 기자 jhj@etomato.com
 
  • 조현정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