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삼성생명, 배드민턴 전문 유튜브 채널 '콕쳐' 개설
생활체육 활성화 도모…12편 영상 업로드 예정
입력 : 2020-09-01 오후 3:13:29
삼성생명 배드민턴 유튜브 '콕쳐' 이미지. 사진/삼성생명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삼성생명(032830)은 생활체육 활성화와 건강증진을 위해 배드민턴 전문 유튜브 채널 '콕쳐'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콕쳐는 삼성생명 배드민턴단의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채널이다. 삼성생명은 배드민턴단의 수준 높은 레슨과 경기 영상을 통해 비대면 채널로 동호인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지난달 28일 공개한 영상에는 삼성생명 배드민턴단 정훈민 감독과 복식 국가대표 서승재 선수, 차세대 유망주 이유림 선수가 원포인트레슨과 함께 실전응용방법을 소개했다. 매주 1편씩 총 12편의 영상이 업로드될 계획이다.
 
앞서 삼성생명은 이미 지난해부터 운영한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3월 삼성생명 탁구단 유남규 감독이 출연한 동영상은 업로드 이후 1년 6개월 동안 누적 조회수 650만회, 구독자수 3만명을 넘어섰다.
 
탁쳐 채널이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호응이 높았던 이유는 삼성생명 탁구단의 우수한 역량이 있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탁쳐는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삼성생명 레전드 선수들의 기술을 소개했으며, 총 3번의 시즌제로 운영됐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탁쳐의 호응에 힘입어 콕쳐도 생활체육인들에게 도움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해 동호인들에게 사랑받는 배드민턴 채널로 성장시킬 계획"이라며 "탁구, 배드민턴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 체육 활성화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박한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