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김선영의 뉴스카페)김미경 은평구청장 "은평구, 남북평화와 교류 상징 도시 역할 할 수 있어"
입력 : 2019-05-13 오후 5:27:38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김미경(은평구청장)
 
13일 뉴스토마토<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에서는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함께 은평구 주요 정책에 대해 짚어봤습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에 따르면 '북한산 큰 숲 내일을 여는 은평'에서 '내일'은 3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평화와 번영의 통일로 향하는 철길인 '레일' ▲일자리 확대를 바탕으로 '내 일자리' ▲풍요롭고 행복한 지속가능한 도시 '내일' 등입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방마다 각각 특성을 가지고 업무를 보게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주민들이 직접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참여해 제안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 은평구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있습니다. 이 제도는 은평구 주민들이 직접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논의할 수 있도록 토론의 장이 마련되는 제도입니다. 김 구청장은 "지방정부에서 하기 어려운 것을 중앙정부에서 하는 게 중요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김 구청장은 "은평구는 남북평화와 교류의 상징 도시로서 역할을 할 수 있다"라며 "도로와 철길이 있고 평화 통일 자원이 많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은평구는 통일박물관을 준비 중이며 지난 10일 개원한 은평성모병원은 대북의료 전진기지 역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는 "남북 문제가 잘 풀릴수록 은평은 기회의 땅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김 구청장은  "교통 문제가 어려운 부분이 있다"라며 "은평구는 고양시나 경기도 일대가 접하는 부분인데 통일로는 이미 포화상태여서 제2 통일로인 은평새길이 조속히 건설돼야 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토크합니다)김미경 은평구청장 "은평구, 남북평화와 교류 상징 도시 역할 할 수 있어"
※사람과 공감. 이슈와 현장. 자세히 듣고 물어봅니다. <토크합니다>는 매주 평일 오후 12시40분에 방송됩니다. 방송 종료 후에는 '김선영의 뉴스카페'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김은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김은별기자의 다른 뉴스
(김선영의 뉴스카페)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김선영의 뉴스카페)김현 사무부총장 "새 원내대표 이인영 능력 인정"
(김선영의 뉴스카페)뉴스통 실시간 검색어, '롯데케미칼, 대통령 대담, 전여옥 송현정 칭찬'
(김선영의 뉴스카페)소순무 한국후견협회장 "흩어진 후견제도의 역할·기능 법으로 모아야"
(김선영의 뉴스카페)문재인정부 2년…국정운영 성적표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