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김선영의 뉴스카페)김수영 양천구청장 "지방분권, 시대적 과제이자 세계적 흐름"
입력 : 2019-04-09 오후 5:55:13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김수영 양천구청장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 최초로 재선에 성공한 민선6기·7기 구청장입니다.
 
9일 뉴스토마토<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에서는 김수영 양천구청장과 함께 양천구의 미래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도시농업공원이 오는 4월에 개장한다"라며 "2020년까지 한개 더 조성하고 '에코양천' 비전에 맞게 텃밭, 양봉 등 마을공동체 활동을 구현 하려고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김 구청장은 "아울러 5대 공원도 리모델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목동아파트 재건축을 둘러싼 이슈에 대해 김 구청장은 "주민들이 재건축을 위해 모금 및 설명회를 하고 있고 양천구 재건축 전담팀을 구성했다"라며 "재건축을 위한 정보를 안내하고 안전진단에 전문가를 연계하는 행정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재건축을 진행하는 방향으로 국토부와 논의해봐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김 구청장은 지방분권에 대해 "시대적인 과제이자 세계적인 흐름"이라며 "지방자치제가 실시된 지 20년이 넘었는데 90% 이상의 지방정부·자치단체가 재정난을 겪고 있다"라고 짚었습니다. 김 구청장은 "복지비가 1년 전체 예산의 50%를 넘어서는 등 지방 재정이 열악하다"라며 "지방분권은 민생문제를 바로바로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은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김은별기자의 다른 뉴스
(김선영의 뉴스카페)조성목 원장 "'채무조정제도', 채권자-채무자 윈윈"
(김선영의 뉴스카페)뉴스통 실시간 검색어, '리비아, 구겨진 태극기, KDI'
(김선영의 뉴스카페)뉴스통 실시간 검색어, '이덕선, 아람코, 아이돌보미'
(김선영의 뉴스카페)조성목 원장 "대출 이후 신용등급 올라가면 '대출금리 인하' 신청 가능"
(김선영의 뉴스카페)뉴스통 실시간 검색어, '전자담배·신안 천사대교·손학규'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