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김선영의 뉴스카페)조성목 원장 "대출 이후 신용등급 올라가면 '대출금리 인하' 신청 가능"
입력 : 2019-04-06 오전 10:02:57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조성목 원장(서민금융연구원)
 
2일 뉴스토마토<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에서는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과 함께 대출금리를 낮추거나 기간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조성목 원장은 "이자는 본인의 상환 능력에 따라 결정된다"라며 "만약 대출을 받았는데 그 기간 동안 신용등급이 올라가면 은행에 대출금리 인하를 신청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조 원장에 따르면 기존에는 대출금리 인하 신청을 위해 직접 은행을 두 차례 방문해야했는데 현재는 인터넷과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해 1회만 방문하면 됩니다. 조 원장은 "이용 대상자는 개인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 기업 등도 가능하다"라며 "0.5%포인트에서 최대 2%포인트까지 인하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조 원장은 '휴일 대출상환제도'를 설명하며 "연휴 기간이 길 때 연체료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있었다"라며 "휴일 기간에도 인터넷, 모바일, 혹은 ATM 기기에서 상환이 가능하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곳 이상에서 돈을 빌렸고 한 곳이 1~3개월 연체 상태이거나 연체 기간은 30일 이내인데 4000만원 이하 소득자의 경우 금융기관에 요청해 채무감면, 변제유예, 채무기간연장 지원을 받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김은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김은별기자의 다른 뉴스
(김선영의 뉴스카페)뉴스통 실시간 검색어, '경남FC 황교안·주 52시간·우크라이나 대선'
(김선영의 뉴스카페)김형주 회장 "정부가 최소한의 블록체인 가이드라인 만들어야"
(사회책임)에너지 선택의 기준은 '안전' 그리고 '지속가능'이다
(사회책임)'지속가능발전목표(SDGs)우수이행 사례는?
(김선영의 뉴스카페)뉴스통 실시간 검색어, '세월호·박지원·아모그린텍'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