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형석 기자]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은 공동으로 국내 핀테크 시장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아이디어와 핵심 인재 발굴을 위해 'OK!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에 적용 가능한 핀테크 신사업 서비스와 디지털 채널 개선 아이디어 제안이다.
공모전 대상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등 총 2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참가대상은 핀테크 관련 신규사업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원)생(휴학생 포함)과 일반인(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법인(창업·벤처·중소기업·핀테크) 등이다.
참가 희망자는 OK저축은행, OK캐피탈 홈페이지와 아프로서비스그룹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사이트 씽굿에서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관련 메일로 참가 신청서와 제안서(PPT 30장 이내)를 제출 하면 된다.
접수는 1월2일부터 1월26일까지며 2월2일 서류 심사 발표 예정이다. 이후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2월13일 최종 선정팀이 발표된다.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최근 금융권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핀테크에 관련된 아이디어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며, 선발될 아이디어가 실제로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실시되는 핀테크 공모전인 만큼 핀테크와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OK저축은행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