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엑스티는 지진(지반액상화) 피해 억제 효과가 있는 PF공법과 내진보강이 가능한 SAP공법을 보유한 기초, 지반 분야의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이엑스티가 보유한 SAP공법은 도심재생 및 리모델링, 내진보강 등에 사용되는 공법으로, 지난 2013년 국토교통부로부터 건설신기술 제 684호로 지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4월과 10월 각각 미국, 중국에도 등록된 특허로서 서울 청담동 청구 아파트 리모델링 증축 공사 등 100여개 현장에 적용되었다. 또 SAP공법으로 내진보강이 이루어진 포항의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는 이번 강진에도 큰 피해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 외에도 SAP공법으로 내진보강을 한 다수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엑스티가 보유한 PF공법은 지반 액상화와 부등침하를 방지하고 수평력의 저항을 증대하여 지진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 공법은 물류센터 및 공장, 아파트 주차장 등의 중저층 구조물분야에서 원감절감과 공기단축이라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켜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PF공법은 SAP공법과 마찬가지로 지난 6월 국토교통부로부터 건설신기술 제 816호로 지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고 있다.
지난달 31일 합병 주주총회를 통과한 이엑스티는 12월 초에 합병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며,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12월18일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