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항섭 기자] 금융·보험 인적자원개발위원회(Industry Skills Council, ISC)는 금융·보험사 퇴직자들을 대상으로 생애설계(Life Design) 프로그램 2기를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생애설계 프로그램은 퇴직 이후의 성공적인 삶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재무진단 및 설계를 바탕으로 인생 후반기 생애목표(경력목표)를 수립하는데 포커스를 맞췄다. 특히 전문 컨설턴트와의 1대1 상담 및 코칭도 받을 수 있다.
앞서 진행됐던 1기 교육은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4일부터 9월8일에 진행된 1기의 교육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주변의 지인들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5점 척도)이 4.7점에 달했다.
1기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은행 퇴직자는 "퇴직 후 대응방법과 은퇴설계 노하우 습득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으며, 한 보험회사 퇴직자도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데 많은 자극과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창수 금융·보험ISC 위원장(금융투자협회 전무)은 "1기 프로그램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2기 교육을 통해서도 참가자들이 성공적인 인생후반기를 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생애설계 프로그램 2기 교육 참가자 모집은 이날부터 오는 10월10일까지 진행된다. 수강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