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한교진, 신학기 봄맞이 심리상담사ㆍ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실시
입력 : 2017-03-02 오후 2:31:36
[뉴스토마토 강명연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은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맞아 47종에 달하는 모든 민간자격증 무료수강과 함께 수강생들에게 공신력을 인정받기 위해 민간자격증 등록번호 및 주무부처 등을 공개했다.
 
한교진 측은 “이번 무료수강 정책으로 졸업 후 스펙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연관된 분야에 종사하려는 수강생들이 금전부담 없이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며 “민간자격증 등록번호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공신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교진에서 현재 가장 많이 수강하는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분리돼 있다. 상담대상자와 함께 고민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 방과 후 집에 혼자 있는 맞벌이부부 자녀들을 돌보고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다.
 
한교진은 지난해 특정 연령층과 상담하거나 학교 과목을 지도하는 1급 전문•심화과정 24종을 개설했다. 올해는 병원코디네이터, 소프트웨어 교육지도사등 기존 사회•복지분야 위주에서 IT 등 폭넓은 분야로 민간자격증을 개설하고 있다.
 
특히 최근 고령화 사회가 빨라지면서 노인에 대한 지식과 함께 노인 문제를 해결하는 취지에서 개설된 노인복지상담사 등 노인들을 케어하고 상담하는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들이 늘고 있다.
 
노인복지상담사는 노년학개론, 노인복지론, 노인상담론 등의 이론을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배우게 된다.
 
방과후지도과정의 경우 아동들이 혼자서 공부하기 힘든 수학에 스토리를 가미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돋우는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 아동들에게 미술을 올바르게 지도하는 아동미술지도사 등의 전문과정이 개설됐다.
 
한교진 측은 “대부분 인강 업체가 샘플 강의라도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볼 수 있었지만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샘플강의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며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 불필요한 회원가입절차를 거칠 필요 없이 바로 샘플강의를 확인해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교진에서 발행하는 자격증 강의 샘플을 무료수강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강명연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