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초고속 인터넷가입, 통신사별 비교사이트 각광
입력 : 2016-11-16 오전 11:46:48
[뉴스토마토 심수진기자] 초고속 인터넷은 통신사마다 요금제와 결합할인이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는 회사에 따라 매월 통신비 차이가 발생한다. 또 같은 통신사라도 상품에 따라 휴대폰 결합할인이 달라 소비자는 보다 저렴한 인터넷 가입을 위한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초고속 인터넷 가입 서비스 업계에서는 우선 인터넷 가입 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상품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비교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할인혜택을 비교해 저렴한 곳을 선택할 경우 생각보다 꽤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초고속 인터넷 가입 사이트를 찾아 전화문의를 할 때 혜택이나 조건이 다르고 KT ·SK·LG 인터넷 가입 통신사별로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어렵게 설명된 곳이 많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또 업체들의 과장광고가 많다는 점도 불만 요인이다.
 
이 경우 정확한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통신사별 유·무선 결합시 요금 할인 헤택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 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TV, 기가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 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인터넷 가입 시 고가의 사은품이나 현금을 많이 주는 곳보다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의 인터넷상품 공식 가입센터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통신 3사 공식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사은품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 있으며, 한 통신사만을 영업하는 가입센터는 해당 통신사의 장점만을 내세워 가입을 유치할 수 있으므로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올레KT 3사 통신사의 인터넷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인지 확인 후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심수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