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KG이니시스, 금융결제원과 뱅크월렛 서비스 제휴
온라인 쇼핑몰서도 간편결제 가능
입력 : 2016-11-03 오전 11:10:39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KG이니시스(035600)가 금융결제원과 제휴를 통해 뱅크월렛 서비스에서 휴대폰 송금, 온라인 쇼핑몰 결제, 편의점 바코드 결제 등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기존 약 21만개 오프라인 편의점 매장 외에 약 10만개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뱅크월렛을 통한 간편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현재 뱅크월렛 서비스는 금융결제원 외 KDB산업은행, NH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국내 16개 은행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뱅크월렛은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없이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뱅크머니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11월1일부터는 서울대학교에도 뱅크월렛이 적용됐다. 이에 따라 서울대 학생 및 교직원은 캠퍼스 내에서 지갑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구내식당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향후 매점과 카페까지도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KG이니시스는 뱅크월렛에 지인들과 더치페이를 하거나 모임회비를 요청하고 납부할 수 있는 '청구하기'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KG 이니시스와 금융결제원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뱅크월렛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달 25일부터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KG이니시스 홈페이지나 뱅크월렛 홈페이지 및 뱅크월렛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뱅크월렛 이용방법. 사진/KG이니시스
 
김나볏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