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이태종 한화 대표 신입사원 특강…"실패 두려워 말라"
입력 : 2016-08-03 오후 6:12:03
[뉴스토마토 조승희기자] "실패를 두려워 말고, 실패하더라도 실패의 구실을 찾지 않는 사람이 된다면 성공한 직장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태종 ㈜한화 대표이사가 3일 서울 장교동에 있는 본사 대강당에서 '자신을 위해 즐겁게 일하라'는 주제로 상반기 신입사원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 이 대표는 강의 전 신입사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눈 후 "회사보다는 스스로를 위해 일한다고 생각하면 즐거운 마음으로 치열하게 일할 수 있고, 이는 곧 조직의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강했다. 또 급변하는 시대를 맞아 '창의력'을 잃지 말 것을 주문하며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이 조직 구성의 기본 요소이며, 인재는 재무제표에 없는 보물"이라고 힘을 돋웠다. 
 
이태종 (주)한화 대표이사가 3일 서울 장교동 본사 대강당에서 신입사원 대상 강연을 끝낸 후 임명장을 전달과 함께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주)한화
 
이 대표는 아울러 "조직에서 기대하는 역할을 고려해 잘 하거나 선호하는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도록 지식역량을 확보하라"며 "한화인으로서 본인의 역할을 면밀히 인지하고, 부족한 부분은 꾸준히 자기개발을 해나갈 것"을 당부했다.
 
1974년 방위산업에 진출한 ㈜한화는 '혁신적인 디펜스 솔루션(Defense solution)을 제공하는 신뢰받는 글로벌 파트너'를 비전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그 첫걸음이 인재 양성이다. 
 
조승희 기자 beyond@etomato.com
조승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