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4·13총선)강석호 당선 "중앙 정치권에서 지역발전과 국가번영에 헌신"
입력 : 2016-04-13 오후 9:38:34
[뉴스토마토 최병호기자] 강석호 새누리당 후보(사진)가 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 선거구에서 당선됐다.

강석호 후보는 13일 치러진 제20대 총선에서 영양·영덕·봉화·울진 선거구에서 67.4%를 획득, 오후 9시30분쯤 당선이 확정됐다. 강 후보는 이날 오후 6시 KBS·MBC·SBS 등 지상파 방송 3사 출구조사에서도 꾸준히 1위를 유지하다가 당선이 확정됐다. 
 
강석호 후보는 당선이 확실하게 여겨지자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시켜 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중앙 정치권에서 중임을 맡아 지역발전과 국가번영을 위해 큰일을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당선 소감을 발표했다.
 
강석호 후보는 이번 당선으로 3선 고지를 밟게 됐다. 강 후보는 "벌여놓은 국책사업들은 잘 마무리하고, 도로와 철도, 항만 등 도시기반을 바탕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농어업, 교육, 의료, 문화 등 민생정치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석호 후보는 아울러 "박근혜 정부가 남은 임기 동안 개혁정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뒷받침하고, 새누리당의 정권 재창출을 위한 밑거름을 쌓겠다"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사심 없이 일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최병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최병호기자의 다른 뉴스
(4·13총선)비례의석 얼마? 새누리당 15~19석, 더민주 11~14석, 국민의당 12~14석
(4·13총선)새누리당, 출구조사 결과 과반 의석 확보 실패에 '충격'
(4·13총선)"더민주 정세균·진영·신경민, 출구조사에서 우세"
(방송3사 출구조사)새누리당 과반 의석 확보 실패…16년만의 여소야대(상보)
(방송3사 출구조사)더민주 107석 이상 달성, 국민의당 원내교섭단체 구성할 듯(3보)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