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美증시 13일 소비관련지표 '봇물'
월마트 실적 및 7월 소매판매 발표
입력 : 2009-08-13 오전 11:02:17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내일(현지시간으로 13일)은 미국민들의 소비심리를 가늠해 볼만한 지표들이 발표된다. 월마트의 2분기 실적, 7월 소매 판매 발표가 줄줄이 대기중이다.

 

7월 소매판매는 소비심리가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 줄 것으로 보이지만 또한 지난 달보다는 소폭 개선됐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코노미스트들은 7월 소매판매가 0.8% 상승했을 것으로 예측했다. 단, 자동차 판매를 제외할 경우 0.1% 상승이 예상된다.

 

개장전 발표되는 할인판매점 월마트 실적은 주당 86센트로 직전 분기에 비해 별 변동이 없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밖에도 내일은 소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간 신규실업수당 청구건수와 수입 물가 등도 공개될 예정이다. 또 닥터페퍼 스내플, 에스티 로더, 콜스, 어반 아웃피터스, 오토데스크, 노르드스톰 등의 소비관련 기업들도 대거 실적을 공개한다.

 

한편 미 금융회계기준위원회(FASB)가 내일 여는 회의는 은행주들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FASB는 장부상 가치를 정당하게 평가할 금융 수단들에 관해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즉각적인 조치가 시행되지는 않겠지만 이날 논의로 인해 시가평가제도에 수정이 가해질 경우 이는 은행주들의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나볏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