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원흥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 /사진 호반건설
뛰어난 서울 접근성으로 주목 받고 있는 '고양 원흥지구'에 첫 민간 분양 아파트가 공급된다. 원흥지구 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급한 4개 단지가 이미 입주해 있지만, 민간 분양은 처음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호반건설은 오는 8일 경기 고양시 원흥지구 A5블록 일대에 들어서는 '고양 원흥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69㎡ 192가구, 84㎡ 565가구, 101㎡ 210가구 등 모두 967가구 대단지로 구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 판상형의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세대 내부에는 소비자 선택에 따라 방을 4개까지 만들 수 있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넓은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전체 지하 주차장의 30% 이상을 확장형 주차로 계획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를 자연 친화적으로 배치하고, 단지 내부를 가로지르는 넓은 보행자 동선을 계획했으며, 어울림마당, 초록 놀이터, 힐링 마당 등 다양한 조경 및 휴게 공간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모든 동에서 가까운 단지 중앙부에 위치하게 되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GX룸),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안전 보호구역(Drop Zone)을 마련해 유치원, 학원 차량 등의 승하차를 돕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닐 수 있도록 배려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가구를 배치하고, 주방 팬트리, 냉장고장, 다용도 김치냉장고장, 현관 창고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마련했다. 또 안방에는 워크인 클로젯(WALK-IN CLOSET) 형태의 대형 수납공간(드레스 룸, 타입별 상이)이 마련되며, 1층 가구는 천정고를 2.4m로 높여 쾌적성이 우수하다.
호반건설 박민규 분양소장은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원흥 지구 첫 민간 분양에 대한 분양 문의가 많다"며 "기존 공공 분양 아파트보다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했기 때문에 고객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는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할 예정이며, 입주는 오는 2017년 10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고양 경찰서 옆(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1005소재)에 위치해 있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