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공립 유치원 근처 아파트 어디
아동학대 불안한 학부모..공립 유치원 아파트 관심
입력 : 2015-03-05 오후 6:13:26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최근 인천 보육교사 아동학대 이후 육아 교육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공립 유치원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여기에 지난 3일 어린이집 CCTV 설치 의무화 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되면서 그 대안으로 공립 유치원이 급부상 하고 있는 것이다.
 
공립 유치원은 사립 유치원과는 달리 임용고시에 합격한 교육 공무원들로 이뤄져 교육의 질이 높고, 국가에서 예산을 지원하기 때문에 교재나 교구, 급식 등도 체계적이다.
 
또한 공립 유치원은 비영리이기 때문에 교육비가 사설 유치원에 비해 평균 2배이상 저렴하다.
 
주택업계에서도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해 아파트 분양 초기 단계부터 공립 유치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이를 분양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모아주택산업 관계자는 "연이은 아동학대 문제 등으로 불안한 학부모들이 자녀를 안전하게 등·하원 시킬 수 있는 공립 유치원으로 몰리고 있다"며 "공립 유치원 인근 단지들은 통학 차량을 운행하지 않기 때문에, 공립유치원 인근 주거단지에는 매물을 찾는 수요자가 많아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지난 27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 원주혁신도시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단지 바로 앞으로 유치원 및 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원주시 내에서 5개의 병설유치원이 통합돼 혁신도시 내 조성되는 단설유치원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0층, 총 6개 동, 전용면적 84~123㎡의 중대형 평형으로 총 4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오는 6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유승종합건설은 이달 중 '강정지구 유승한내들'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110㎡, 총 499가구로 구성되며, 단지 인근에 하원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서귀포시청, 경찰서 등 행정기관, 새서귀초등학교, 대신중학교, 중앙도서관 등의 교육관련 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한국건설이 시공한 '쌍촌동한국아델리움'도 올 상반기 분양예정이다.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총 270가구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유촌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한다. 광주 1호선 쌍촌역이 도보 15분 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광주공항이 있어 인프라가 뛰어나다.
 
동원개발은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 '부곡3차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84㎡ 총 135가구로 금사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차로 약 10분거리에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 온천장역이 위치하며, 서동초·동현초·동현중·부곡여중·내성고 등 학군이 우수하다.
 
◇ 원주혁신도시에 들어서는 '모아엘가 에듀퍼스트' 단지 앞에는 공립 병설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사진=모아주택산업 제공)
김용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