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유니아이텍, 소프트보울과 웹 표준 기반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PMS) 출시
입력 : 2014-11-23 오전 10:44:00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시스템통합(SI)구축 전문 기업인 유니아이텍은 23일 순수 웹 표준 기반의 웹 그리드 전문 기업인 소프트보울과 함께 시스템(PMS·Project Management System)을 개발해 출시한다고 전했다.
 
양사간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한 이번 제품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자사만의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을 보유하지 않은 대다수의 중소SI 기업을 위한 제품으로 기획됐다. 이 제품은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는 순수 웹 표준, Non ActiveX 기반으로 스마트 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을 통해 중소기업은 프로젝트 착수부터 계획, 실행, 통제, 종료 등 모든 과정을 관리자와 현장 업무자의 수행활동을 통합 관리해 효율적인 업무처리와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유니아이텍 한병준 대표는 "대기업은 자체적으로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을 가지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PMS를 개발·보유하고 있거나 고가의 상용 솔루션을 도입 적용하고 있지만, 중소 SI 기업은 비용 부담도 크고 제대로 된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 자체를 가지고 있지 못한 경우가 대다수"라면서 "이번 제품 출시가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니아이텍은 이번 제품 출시와 함께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에 관한 도서를 출판한다. 이번에 개발한 PMS와 함께 상품 패키지를 구성해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 회원사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의 제휴협약식(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