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세미솔루션은 28일 자가 설치형 감시카메라 '심플캠 와이파이(사진)'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HIT500'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심플캠 와이파이는 설치와 사용법이 손쉬워 대중적으로 사용이 편리한 DIY TYPE의 자가 설치형 보안카메라다.
기존 감시카메라의 경우 설치회사나 설치전문가에 의해서만 설치가 가능해 고가의 설치비 및 유지보수비용이 발생하지만 이 제품은 누구든지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동작 감지기능 탑재로 미세한 움직임에도 반응해 영상 녹화가 저장되며, 효율적인 영상데이타 관리가 가능하다. 또 와이파이를 통한 실시간 영상 전송으로 스마트폰 등의 스마트기기와 PC를 이용한 전용 뷰어로 현재 상황을 확인 및 저장할 수 있다. 분리형 2CH 카메라를 추가 설치할 경우, 심플캠 와이파이 1대로 2곳을 녹화할 수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의 HIT500사업은 중소기업의 참신한 제품을 1단계 소비자 평가와 2단계 전문가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온라인 홍보페이지 제작, 소비자 제품 체험 및 모니터링,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등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이정원 세미솔루션 대표는 "심플캠은 블랙박스에 이은 신성장 동력 사업으로 이번 HIT500 선정을 통해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볼 수 있다"면서 "마케팅 활동, 판로 확대 등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향후 매출증가를 이루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