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해양박물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국립해양박물관 홍보 UCC 공모전' 등 마련
입력 : 2013-07-04 오전 11:00:00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국립해양박물관이 개관 1주년을 기념해 '홍보 UCC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지난달 3일부터 특별기획으로 마련한 '뉴욕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와 해양환경전'이 진행 중이다.
 
또한 참신하고 다양한 영상(아이디어)을 통해 국립해양박물관을 알릴 수 있는 우수영상물을 공모하는 '국립해양박물관 홍보 UCC' 공모전이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된다.
 
8월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15일부터 17일까지는 위한 '해양문화 큰잔치'가 진행된다. 또한  여러 해양관련 기관과 함께하는 '해양음악회'가 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박상범 해양박물관장은 "개관 1주년 만에 세계 29위의 박물관으로 성장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이뤘다"며 "개관 1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그 동안의 성과를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를 가지고, 이를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고 친근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해양박물관은 개관 100일 만에 관람객 70만명, 지난 해 12월에 100만명을 넘어선 데 이어 개관 1년 만에 160만명이 다녀가 관람객 수로 '국내 3위', '세계 29위' 박물관으로 도약했다.
 
특히 그동안 '고대의 항구전', '갯벌, 바다로 열린 삶의 이야기전' 등 다양한 기획 전시를 통해 국민들이 바다를 새로운 느낌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익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