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퓨처모자이크연구소,시니어비즈니스 특강
25일 한양대 백남학술정보관서..노년학전문가 美 제니스 와셀 교수 초청
입력 : 2013-06-20 오후 6:20:43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퓨처모자이크연구소는 20일 급속하게 진행되는 고령화시대 우리나라 시니어비즈니스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3 글로벌 시니어비즈니스 전문가 초청 특강'은 한국금융노년전문가협회(KIFG)와 한양사이버대학교 주최로 오는 25일 오후 6시30분부터 한양대학교 백남학술정보관 6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선진국의 다양한 시니어비즈니스 마케팅 사례를 통해 시니어비즈니스를 학습하고 교류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니스 와셀(Janice Wassel)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UNCG) 노년학 프로그램 주임교수(사진, 오른쪽)가 '가족고령화와 시니어마켓의 시사점'을 주제로 강연한다.
 
와셀 교수는 미국은퇴자협회(AARP) 자문위원이며, 미국 남부노년학회장을 역임한 노년학 전문가다.
 
와셀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시니어비즈니스 영역을 기존의 고령자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 소비자들도 매력을 가질만한 '유니버셜(Universal)'한 상품과 서비스로 확장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한주형 퓨처모자이크연구소장(사진,왼쪽)이 '장수경제와 시니어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강연한다.
 
한 소장은 "고령화와 더불어 소비자, 기업, 정부 등에서 소비되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쓰는 상품, 서비스, 활동 등을 모두 장수경제( longevity economy)의 영역으로 볼 수 있다"며 장수시대 시니어비즈니스가 제2의 벤처성공신화를 쓸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특강 참가 문의는 전화(02-6335-5300)와 이메일(futuremosaic@naver.com)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강진규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