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에어부산 "항공권 구입, 줄 서지 마세요"
입력 : 2013-05-13 오전 9:51:08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에어부산은 13일 국내선 전 지점(부산·김포·제주)에서 무인발권기(키오스크·KIOSK)를 통한 탑승권(국내선) 자동발급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무인발권기는 저비용항공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에어부산만이 운영해 왔으며, 그동안 부산지점과 김포지점에 각각 3대와 2대, 모두 5대 설치돼 있었다.
 
특히 이번에 국내선 전 지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무인발권기 신규기능을 추가하고 설치대수도 두 배 늘려 모두 10대를 운영한다.
 
항공권구매·단체수속·좌석변경 기능이 이번에 모두 새롭게 추가됐으며, 특히 무인발권기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은 혼잡한 시간대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부산무인발권기. (사진제공= 에어부산)
 
에어부산 관계자는 "모바일 탑승권 이용실적이 국내항공사 중 71.9% 점유율을 보이며 월등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며 "고객편의와 회사 운영효율을 동시에 제고할 수 있는 만큼 이후로도 시스템에 전폭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이번 탑승권 자동발급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참여 및 퀴즈이벤트를 마련했다. 탑승권 자동발급 서비스를통해 항공권구입·탑승수속서비스 중 한 가지만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국제선 항공권과 모형비행기, 영화예매권 등 경품을 제공하며 홈페이지에서는 퀴즈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익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