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삼성 중소형포커스펀드, 국민銀 판매 개시
입력 : 2013-04-22 오전 9:13:06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삼성자산운용의 '삼성 중소형Focus펀드'를 KB국민은행에서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삼성자산운용은 22일부터 높은 장단기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 중소형포커스펀드를 KB국민은행을 통해서도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이 펀드는 삼성운용의 대표펀드로 최근 1년 수익률 25.78%를 기록하고 있다. 3년과 5년 수익률은 각각 87.75%, 93.30%에 이른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전반적인 펀드가입 감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수익률이 알려지면서 이 펀드로는 자금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며 "연초이후 신규로 들어온 자금만 약 1000억원 가량된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작지만 강한기업에 투자한다.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형주식이 주요 투자대상이다. 특히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우량한 기업을 적극 발굴해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시장의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대형주도 일부 편입하는 유연한 투자전략도 갖고 있다.
 
민수아 밸류주식운용팀장은 "기업탐방이나 세미나 등을 통해 재무제표, 업황을 분석할 뿐 아니라 경영진의 경영능력을 철저히 평가하고 투자한다"며 "업황이나 시황에 흔들리지 않는 강한 경쟁력을 지닌 개별기업을 집중 선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수료는 A클래스는 선취 1%에 연 보수 1.68% 이며 C클래스는 연보수 2.28%다. C클래스는 가입 후 5년까지 매년 일정액의 판매보수가 인하된다. 환매수수료는 30일미만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미만 이익금의 50%다.
차현정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