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삼성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입력 : 2012-07-26 오후 2:03:38
삼성엔지니어링 직원들이 최근 발간된 '2011 삼성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를 들어 보이고 있다.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삼성엔지니어링(028050)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하며, 지속가능경영 체계 수립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한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향후 약속을 담은 '201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투명하고 책임 있는 성장'과 '인간과 환경의 존중', '파트너와 동행'이라는 삼성엔지니어링의 지속가능경영의 3가지 체계와 소통계획 등을 담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보고서의 특징으로 지속가능경영 이슈를 사우디 샤이바 프로젝트 등의 실제 정책과 연계시킨 것을 꼽았다.
 
실제로 삼성엔지니어링이 수행 중인 사우디 아라비아의 샤이바(Shaybah) NGL 프로젝트의 경우, 프로젝트 수행에 필수적인 품질과 리스크 관리는 물론 현지 채용과 업체 활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도모한 바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사우디 내에 구축한 거점 시설을 30년후 지역 사회에 기증할 것을 약속하는 등 삼성엔지니어링의 지속경영 활동 사례가 소개됐다.
 
박기석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은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에 대한 지난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정리하고 공유하기 위해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의 비재무적 정보 공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모두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엔지니어링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회사 공식 홈페이지 (www.samsungengineering.co.kr)에서 배포하고 있다.
 
 
원나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