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대한생명, 다문화여성 꿈 실현 '다드림' 사업 후원
입력 : 2012-05-31 오후 12:32:42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대한생명(088350)이 지난 30일 기아대책과 함께 천안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 '다드림(多Dream)'사업 결연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다드림은 결혼 이주여성들과 대한생명 FP가 1:1 결연을 맺고 한국생활 정착은 물론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다문화여성 합창단 창단과 글로벌교육 강사 양성사업으로 구성된다.
 
20여명으로 구성된 다문화가정 합창단은 대한생명 FP와 함께 정기적으로 노래연습을 해왔으며, 이번 결연식에서도 노래 '아리랑'을 선보였다.
 
아울러 다문화 교육을 위한 강사양성과정에서 10여명의 다문화가정 여성들은 발표 훈련과 강의자료 구성을 위한 컴퓨터 교육 등을 받고, 향후 교육을 신청한 아동교육기관이나 초등학교에서 실제 자신의 출신 국가 문화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한편, 대한생명은 지난 3월부터 출산을 앞둔 다문화가정 120가구를 대상으로 출산용품을 지원하고, 천안시 보건소와 협약을 맺어 결혼이민여성의 모국어로 육아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5월에는 다문화 가정 470여명을 초청해 봄나들이를 실시하기도 했다.
 
◇백종헌 대한생명 중부지역본부장(가운데) 및 1:1 결연을 맺은 대한생명 FP와 다문화가정 여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희주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