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허창수 GS회장 "도전·혁신·실천의 DNA 확보해야"
입력 : 2011-05-18 오후 5:20:25
[뉴스토마토 김동현기자] 허창수 GS그룹 회장은 18일 "도전과 혁신, 실천의 DNA를 확실히 전달받아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허 회장은 이날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개최된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에서 "최고 경영자가 어떤 전략적 방향을 제공했는지, 현장의 리더들은 어떻게 아이디어를 구체화했고 분위기를 주도했는지 파악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은 계열사들의 경영혁신 성공사례와 성과를 공유, 그룹 전체로 확산시킨다는 취지에서 지난해부터 시작된 행사다.
 
올해 행사에는 허 회장을 비롯한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임원, 실무팀장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허 회장의 이날 발언은 최근 GS그룹 계열사들에게 신기술 개발과 상용화, 사업영역 확대를 신경 써달라는 취지로 읽힌다.
 
실제 이날 열린 포럼에서는 GS칼텍스의 '전기자동차용 음극재 상업생산 기반기술 확보' 사례를 비롯, GS리테일, GS샵, GS EPS, GS글로벌, GS건설(006360) 등 주요 계열사가 대표적인 혁신사례를 발표해 공유했다.
 
허 회장은 또 "실천을 지향하는 행사로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형식과 양` 보다는 `내용과 질`에 포커스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가치를 창출하고 비전을 실천하는 과정에 따로 묘수나 지름길이 있을 리 만무하다"며 "나무 한그루 한그루가 모여서 멋지고 장대한 숲이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현장에서 수행하는 크고 작은 활동들이 모여 우리의 비전이 실현된다"고 강조했다.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threecod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