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유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11월 27일 안양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외국인 대학원생(글로벌경영대학원 전미향 교수 인솔)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제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산업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맞춤형 견학 형태로 기획됐는데요. 참가자들은 국내 유통 산업과 홈쇼핑 비즈니스의 운영 구조를 직접 살펴보며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했습니다.
지난 11월 27일 NS홈쇼핑 판교 본사에 안양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진=NS홈쇼핑)
참가학생들은 NS홈쇼핑의 방송 스튜디오와 제작 시설을 둘러보며 홈쇼핑 방송이 제작·송출되는 과정등을 확인했습니다. 현장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산업 구조, 직무별 역할,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 가능성 등에 관한 질문이 이어지며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한국에서 학업 중인 글로벌 인재들이 홈쇼핑 산업을 통해 K-라이프스타일과 소비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유 기자 emailgpt12@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