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투비소프트, 日 크레스코 전략 제휴..日 판매 강화
입력 : 2010-11-04 오후 2:04:07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투비소프트(079970)는 4일 REA(Rich Enterprise Application)개발 플랫폼인 엑스플랫폼(XPLATFORM)의 일본판매 강화를 위해 일본의 크레스코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투비소프트의 일본내 판매대리점은 기존의 히타치솔루션즈, 노무라종합연구소(NRI), 료모시스템즈 등 4개사로 늘었다.
 
크레스코는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1988년 4월에 설립돼 기업 업무용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통신네트워크, 임베디드시스템 개발 등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도쿄증권거래소 1부 상장기업이다. 삿뽀로,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각지에 사무소망을 보유하고 있다.
 
크레스코는 엑스플랫폼의 라이선스 판매를 담당할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직접 담당함으로써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REA 시스템을 제안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곤 투비소프트 대표는 "올해는 일본내 엑스플랫폼 판매를 위한 개발조직 및 협력사 체계의 구축 그리고 이들 협력사를 통한 준거 사이트 확보의 한해였다"며 "크레스코는 SI 및 임베디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당사의 솔루션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 일본 시장에서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제언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