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피프티피프티 "멤버 건강 상 당분간 그룹 활동 휴식기"
입력 : 2023-06-24 오전 9:41:04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소속사 어트랙트가 멤버 한 명의 건강상의 이유로 그룹 활동 휴식기를 가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어트랙트는 "한창 활동을 해야 할 시기에 그룹 활동이 없는 것에 궁금해하는 팬이 많았다. 멤버 한 명이 의학적 증상이 나타나 5월 2일 수술을 했고 이후 1∼2 개월의 회복기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진단에 따라 휴식기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이 기간 소속사는 아티스트 지원 시스템을 확대하고 개선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티스트에게는 기존의 전속계약을 위반하고 새 계약 체결을 유도한 외부 세력이 최근 확인됐다면서 법적 대처도 예고했습니다.
 
어트랙트는 "중소기획사가 이뤄낸 성과를 강탈해가려는 불법 행위에 냉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해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올초 히트곡 '큐피드(Cupid)'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진입하며 주목받은 그룹입니다. 중소 기획사 출신으로는 이례적으로 빌보드 차트 등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중소돌의 기적'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별 다른 활동을 하지 않고 있음에도 영미권 차트에서 K팝 걸그룹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최신 차트인 24일 자에서 24위를 기록하며 해당 차트에 13주 연속 진입했습니다. 해당 차트 K팝 걸그룹 최장 진입 기록을 자체 경신 중입니다.
 
또 최신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 최신 차트(16~22일)에서도 16위를 기록하며 1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기존 K팝 걸그룹의 곡 중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가장 오래 머문 노래인 '블랙핑크'와 영국 팝스타 두아 리파의 협업 곡 '키스 앤드 메이크 업(Kiss and Make Up)'와 타이틀 이뤘습니다. 23일(현지시간)에 공개되는 최신 차트에서도 해당 차트에 머물 것이 확실해 K팝 걸그룹 최장 기록을 쓰게 됩니다.
 
피프티피프티. 사진=어트랙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권익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