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중앙그룹이 창의적 콘텐트 제작에 흥미가 있는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다음달 2일까지 '앙중크루 1기'를 모집합니다. ‘앙중크루’는 ‘앙증맞은 중앙 크루’란 의미로, 중앙그룹이 콘텐트 시장 미래 주역인 '젠Z(Generation Z, 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 나가고자 준비한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선발하는 앙중크루 1기는 다음 달부터 오는 9월까지 약 3개월간 중앙그룹 대표 크리에이터로 활동 예정입니다. 이 기간 동안 앙중크루는 △주요 사업장 방문 △실무진 특강(언론, 방송, 영화 등 콘텐트 부문) △미디어 데이 참가 △콘텐트 제작 등 여러 활동과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활동 혜택도 있습니다. 미션 수행을 위한 활동비는 물론, 다양하게 중앙 그룹 콘텐트를 즐길 수 있도록 ‘더중앙플러스’ ‘폴인’을 비롯해 ‘티빙’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 이용권이 제공됩니다. 3개월간의 활동을 끝까지 수료한 이들에게 공식 수료증도 수여됩니다. 수료증을 받은 학생들 중 기본 요건에 결격이 없는 경우, 향후 중앙 그룹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교 재·휴학생으로, 중앙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합니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총 20명을 선발합니다. SNS 활용 능력과 디자인·영상 편집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우대합니다.
중앙그룹 관계자는 “앙중크루는 K콘텐트를 이끌어갈 미래 주역인 젠Z와 소통하려는 노력 중 하나다”라며 “올해 새로 마련된 앙중크루가 급변하는 국내외 콘텐트 산업에 관심을 갖고, K콘텐트를 선도하는 중앙그룹의 다양한 콘텐트를 널리 알리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콘텐트에 대한 열정과 독창적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화기자 kjb51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