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전략커뮤니케이션 연구원 출범식…김창남 원장 "신지식 보급할 것"
29일 오전 11시30분, 경희대 청운관서 출범식 개최
입력 : 2023-04-28 오전 9:41:19
[뉴스토마토 임유진 기자] 사단법인 전략커뮤니케이션 연구원이 오는 29일 출범식을 개최합니다. 행사는 이날 오전 11시30분에 경희대학교 청운관 619호에서 김창남 전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입니다.
 
전략커뮤니케이션 연구원은 지난 2006년 우리나라 정치와 선거의 선진화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됐는데요. 학문적 연구를 비롯해 올바른 참정권 행사를 위한 시민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한다는 차원에서 창립된 단체입니다.
김창남 전략커뮤니케이션연구원장.(전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원장)
 
 
김창남 전략커뮤니케이션 연구원장은 "전략커뮤니케이션(선거캠페인, 홍보, 광고, 스피치토론, 정치커뮤니케이션 등) 전문가 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며 "대내외 학술 교류를 통한 신지식 개발 및 기법을 연구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널리 보급하겠다"고 출범 취지를 밝혔습니다.
 
김 원장은 "현대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자질 중 하나는 커뮤니케이션"이라며 "광고, 홍보, 영상을 비롯해 사람 간의 소통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보니 시대변화에 발맞춰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전략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연구와 사회 기여라는 목적이 설립 취지"라며 "2023년 2월 사단법인 전략커뮤니케이션연구원으로 명칭을 바꾸고 오는 29일 출범식을 가지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임유진 기자 limyang83@etomato.com
임유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