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아이센트릭, 인터몰드 코리아서 '심플랜트' 전시
스마트팩토리 MES 솔루션…200인 미만 중소기업에 적합
입력 : 2023-03-10 오후 3:04:45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센트릭이 국내 최대 규모 금형 전문 전시회 '인터몰드 코리아 2023'에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심플랜드'를 선보입니다.
 
아이센트릭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인터몰드 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인터몰드는 세계 3대 금형 전문 전시회로 꼽히는 국내 유일의 금형 전시회인데요, 금형 및 관련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생산설비, 자동화 장비,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이 주로 소개됩니다. 
 
국내 최대 금형 전문 전시회 '인터몰드 코리아 2023'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사진=아이센트릭)
 
아이센트릭은 이번 전시에서 SaaS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생산관리프로그램(MES) 솔루션 심플랜트를 전면에 내세웁니다. 심플랜트는 쉽고 간편다는 뜻의 '심플'과 공장을 의미하는 '플랜트'의 합성어로 공장의 생산관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MES입니다. 로봇 판매와 컨설팅,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 등을 수행하는 플로시스와 공동으로 개발을 진행했는데요, 구독 서비스를 채택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심플랜트는 앞서 언급한대로 SaaS 클라우드 구독 요금제를 채택해 가격 부담을 낮춘 것 이외에 종이가 아닌 전산작업 지시로 언제 어디서나 작업지시를 클릭(터치)만으로 전달 가능하고 라인 밸런싱으로 병목공정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불량 및 생산실적 모니터링으로 효율적인 생산현장 관리가 가능하고 태블릿·모바일·PC 등 소비자의 상황에 따라 디바이스 제한 없이 생산현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센트릭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심플랜트'를 인터몰드 코리아 2023에서 선보인다. (사진=아이센트릭)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산업계에서는 IT 기술 개발이 가속화되며 4차 산업혁명도 예상보다 빠르게 전개되고 있는데요, 제조업에서도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컴퓨팅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제조 혁신이 진행 중입니다. 
 
이 같은 측면에서 심플랜트가 중소기업들에게 유리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아이센트릭 측의 전망인데요. 회사 관계자는 "시스템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기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중소기업의 현실적 상황을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산에 집중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MES 시장의 트렌드가 별도의 인프라 없이 사용이 간편한 SaaS 방식을 채택하는 추세인 만큼 심플랜트도 같은 방식으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 뒤따랐습니다. 
 
이 관계자는 "심플랜트는 공정 모니터링 뿐 아니라 자체 개발한 IoT 디바이스를 활용해 로봇, 가공장비 등 설비 모니터링과 제어까지 가능하다"며 "향후 공정분석 AI모델 개발, 레거시(ERP 외) 연동, 비전검사, 로봇 자동화 등 시스템의 제공 범위를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