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전설적인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의 명반 'The Dark Side Of The Moon'이 발매 50주년을 맞아 리마스터링반으로 나옵니다.
핑크 플로이드는 1967년 데뷔 후 1995년까지 활동한 전설적인 밴드입니다. 록 음악 역사상 가장 성공한 밴드이자, 가장 위대한 예술가로 꼽힙니다. 전위적인 사이키델릭 록에,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가사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1996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Rock and Roll Hall of Fame)에 헌액 됐고, 그만큼 전 세계 모든 밴드에 영향을 미쳤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극강의 조명과 연출이 인장인 이들의 라이브 무대는 U2, 롤링스톤스와 함께 세계 3대 공연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일명 '프리즘 커버'로 유명한 'The Dark Side Of The Moon'는 이들의 상징적인 명반입니다. 1973년 발매된 핑크 플로이드의 여덟 번째 정규 앨범.
핑크플로이드 50주년 기념 리마스터링. 사진=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4350만 장의 판매고로 록 음악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기록됐습니다. 발매 당시 빌보드 1위에 올랐으며 동기간에 UK차트 2위를 기록했습니다.
빌보드 200 차트에 741주 간 이름을 올리며 '역대 최장기간 차트인 음반'으로 기네스북에 올랐고, '롤링스톤 선정 가장 위대한 앨범 커버' 2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50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앞서 핑크 플로이드는 수많은 작가와 협업하며 다수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바 있습니다. 이번 발매 때도 애니메이션 공모전이 진행됩니다. 전 세계의 유망한 애니메이터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https://www.pinkfloyd.com/)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리마스터 앨범은 3월 24일부터 모든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서비스 예정입니다. 라이브 버전 음원이 수록된 CD와 LP는 2월 17일부터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핑크 플로이드. 사진=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