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성진지오텍, 오일샌드 모듈 첫 출하
입력 : 2010-10-22 오전 10:14:25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성진지오텍(051310) 22일 모듈공법을 적용한 오일샌드 프로젝트(KOSP)용 모듈이 성공적으로 제작돼 출하식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출하식은 성진지오텍의 울산 제2공장에서 임직원, 엑슨모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성진지오텍은 "이번 오일샌드용 설비 출하식을 기점으로 지난해 창사이래 단일규모로는 최대의 계약고를 올렸던 KOSP 1차 프로젝트 설비 출하가 본궤도에 오르면서 2차 프로젝트 발주 또한 순조롭게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에 출하하는 오일샌드 모듈은 성진지오텍의 모듈화 공법을 적용한 KOSP 1차 프로젝트의 일부 품목이다.
 
플랜트 설비를 미리 공장에서 모듈화 시켜 완성 후 건설 현장으로 운송해 조립하는 방식이다. 건설기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시키는 신기술 공법이다.
 
신언수 성진지오텍 대표이사는 "모듈화 공법기술은 발상의 전환에서 비롯된 성진지오텍만의 응집된 기술력의 산물로 새로운 에너지 시장을 공략하는 가장 최적화된 기술로 자리잡을 것"이며 "본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종료시켜 제2, 제3의 KOSP프로젝트를 성사시키겠다"고 자신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제언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