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태영건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10월 분양
동해 바다 조망 가능…811가구 공급
입력 : 2022-09-19 오후 5:48:30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조감도. (사진=태영건설)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태영건설은 내달 강원도 고성군 아야진리 일원에서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을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지하 3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215P㎡(펜트하우스 포함), 총 811가구로 구성된다.
 
아야진 해수욕장과 가까워 단지에서 동해 바다를 조망(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고, 청정 해변을 누리는 오션 라이프가 가능하다. 근거리에 위치한 설악산 울산바위도 일부 조망할 수 있다.
 
교통환경의 경우 아야진길을 이용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7번 국도와 접해 있어 속초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강원 춘천에서 속초까지 연결되는 동서고속화철도사업과 강릉부터 제진까지 잇는 동해북부선 철도사업이 예정돼 있다.
 
생활 편의시설의 경우 아야진 해수욕장 인근에 개발된 관광시설과 상업시설, 하나로마트, 보건진료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속초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보니 이마트,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속초수산시장 등 속초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교육여건으로 단지 내 어린이집이 예정돼 있고, 인근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아야진초등학교가 자리한다.
 
단지의 시공을 맡은 태영건설은 올해 시공능력평가 17위 건설사로 주택사업을 비롯해 도시개발, SOC,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신뢰를 쌓아왔다.
 
태영건설의 '데시앙' 브랜드에 걸맞게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를 차별화된 상품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를 남향·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잘 되도록 했고, 바다 조망 효과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평면은 3~4베이 판상형 구조가 대부분이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파티룸, 키즈카페, 라운지카페 등 다채로운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성군은 비규제지역으로 고성군 거주자는 물론 강원도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및 주택수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 후 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고성군에서 보기 드문 브랜드 단지인 데다 청정 해변을 조망할 수 있는 오션뷰 랜드마크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김성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