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롯데건설,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홍보관 개관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위치…맞춤 서비스 제공
입력 : 2022-09-15 오후 5:27:25
VL르웨스트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롯데건설은 서울 마곡지구 일대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의 홍보관을 오는 20일 개관한다고 15일 밝혔다.
 
VL 르웨스트는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내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마련된다.
 
지난 2019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개발 중인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는 컨벤션 센터와 호텔, 업무·판매시설 등이 결합된 서울 최대 규모 마이스 복합단지다. 롯데와 LG, 코오롱, 넥센 등 대기업을 비롯해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마곡지구 내 첨단산업단지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생활숙박시설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와 상업시설 '르웨스트 애비뉴 767', 업무시설 '르웨스트 웍스' 등이 지난해 공급된 바 있다.
 
VL 르웨스트는 '이대 서울병원'과 인접하며, 단지 내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 운영으로 원스톱 건강관리 서비스가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첫 선을 보이는 맞춤형 건강관리로 수요자들의 특성과 편의를 고려해 안전하고 신속한 관리가 가능하다. 입주민들은 개인별 맞춤 건강, 식단, 헬스 등 다양하고 최적화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입주민 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모임을 형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소셜네트워크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을 마련한다. 은퇴를 앞두고 노후를 준비하는 시니어 세대들에게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동반한 주거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교통여건으로 지하철 5호선 마곡역,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김포공항과 인천공항도 가깝다. 차량 이용 시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또한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시네마 등 대형 쇼핑몰과 문화 시설이 인근에 있고, 대규모 공연장인 LG아트센터 서울이 오는 10월 개관 예정이다.
 
도보권 내 약 15만평 규모의 '서울식물원'이 자리하고, 단지 내 지하 공공 보행통로가 직접 연결돼 있다. 특히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이 있어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VL 르웨스트는 시니어 수요자들을 위해 공급되는 만큼 맞춤형 주거시설과 서비스를 갖출 예정이다.
 
먼저 롯데건설이 개발한 시니어 맞춤 특화 평면을 선보인다. 고령층을 위해 침실과 욕실 등의 동선을 최소화한 '원룸원배쓰'로 안전을 고려했다. 세대 내에서 가드닝, 반려 동물 케어 등 다양한 외부 여가 활동이 가능한 '비스포크 발코니'로 시니어의 여가 생활과 관련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롯데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전용 브랜드 VL을 통해 호텔급의 고품격 주거 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주 2회 제공되는 하우스키핑, 호텔 셰프가 관리하는 식단 등이 있다.
 
이밖에 롯데건설은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와 직접 연계해 시니어 세대를 위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대거 도입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VL 르웨스트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시니어 레지던스"라며 "국내 1군 건설사 브랜드 롯데건설과 40여년 간의 특급호텔 운영 노하우를 갖춘 롯데호텔이 공을 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김성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