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 하락 이유(종합)
입력 : 2022-02-24 오전 8:37:31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넷플릭스에선 지금 고등학생이 대세인 모양이다. 미국의 고등학생들이 의문의 살인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얘기를 그린 미국 드라마 누군가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가 넷플릭스 드라마 부문에서 새롭게 2위로 올라섰다. 앞서 2위는 국내 하이틴 좀비 재난물 지금 우리 학교는이었다. ‘누군가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가 새롭게 2위로 올라서면서 지금 우리 학교는 3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24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23일 기준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이 전 세계 3위를 기록했다. 열흘 만에 한 계단 하락한 셈이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한국과 일본 홍콩 대만 등 극동 아시아 지역에서도 3위를 기록 중이다. 미국에선 7위로 떨어졌다. 지난 달 공개 직후 글로벌 1위에 오른 뒤 15일 연속 정상을 지키며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이후 지난 13일 미국 드라마 애나 만들기가 새롭게 1위에 오르며 10일 연속 2위 자리를 지켜왔다.
 
앞서 공개된 오리지널 시리즈 가운데 최장 기간 연속 1위 기록은 오징어 게임이 세운 46일 연속 이다. 오는 25일에는 김혜수 그리고 기생충으로 글로벌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는 배우 이정은이 출연하는 소년심판이 공개된다. 새롭게 순위가 뒤바뀔 가능성이 크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