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설특집 시청률 주인공은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
입력 : 2022-02-03 오후 3:48:14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이번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설특집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을 만났다. 이번 설 특집 최고의 시청률의 주인공은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였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KBS 2TV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는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전국 집계기준 12.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는 송해의 96년 인생을 담은 헌정 공연이다무엇보다 황해도 재령에서 태어난 유년 시절의 송해가 한국 전쟁으로 피난을 내려와 열정 가득한 창공악극단 활동을 거쳐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일요일의 남자’ 송해로 자리 잡기까지 드라마 같은 96년의 일대기가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SBS 설 특집 판타스틱 패밀리-DNA싱어는 지난 1일과 2일 각각 7.8%, 6.6%를 기록했다. ‘판타스틱 패밀리는 스타의 가족이 ’DNA 싱어‘가 되어 노래를 부르고, DNA 판정단은 'DNA 싱어'의 얼굴과 목소리로만 어떤 스타의 가족인지 추리하는 가족 음악 추리쇼다. 스타의 끼와 실력을 그대로 구현해내는 DNA 싱어들의 반전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와 직접 꾸미는 듀엣 무대는 설 연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최종 결과, 91점을 받은 '유행어 없는 개그맨' 형제, 최성민&최성환 형제가 1대 우승 패밀리에 등극했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9.6%로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지난 1일 방송된 KBS 2TV 설 특집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6,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은 정통 국악부터 트로트, 국악을 새롭게 편곡한 무대까지 다채로운 무대를 꾸미며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KBS 2TV 파일럿 예능 자본주의 학교는 지난달 31, 21일 방송돼 각각 4.9%, 6.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정동원, 고 신해철 딸 신하연·아들 신동원, 현주엽 아들 현준희·현준욱 형제, 현영 딸 최다은이 10대 입학생으로 출연했다. 웃음정보공감감동까지 다 잡은 경제예능 자본주의학교 2회 만에 경제예능으로서 필요성과 저력을 완벽 입증했다.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토크쇼 옷소매 붉은 끝동 부여잡고는 이준호, 이세영, 이덕화 등 10인의 주역이 대거 출연, 드라마 명장면들을 다시 보며 제작 과정에서 있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산' 역을 맡았던 이준호와 '성덕임' 역의 이세영은 드라마 촬영 당시를 떠올리며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에 오대환, 장혜진, 윤효식까지 눈시울을 붉혔다.
 
특히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연출을 맡은 정지인 감독이 깜짝 게스트로 출격해 현장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정지인 감독이 뽑은 최고의 명장면과 촬영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옷소매 붉은 끝동 부여잡고3.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MBC 설특집 파일럿 여성 셀럽 컬링 리그 얼음과 돌의 노래-컬링 퀸즈는 지난달 31일과 지난 1일 이틀에 걸쳐 방송됐다. ‘컬링 퀸즈의 시청률은 각각 2.9%, 2.1%를 기록했다. ‘컬링 퀸즈는 겨울 스포츠의 꽃 ‘컬링’과 각 분야를 대표하는 여성 스타들의 만나 대결을 펼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라치카 가비, 리안, 시미즈를 비롯해 윤채영, 김하늘, 이정은, 오현경, 조혜련, 정시아, 신수지, 한유미, 정유인 등이 출연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 사진/K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