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LH, ‘국민임대 주거생활이야기 수기 공모전’ 개최
국민임대 거주 후기 및 입주민 에피소드 등 공모
입력 : 2021-10-04 오전 11:00:00
한국토지주택공사(LH) CI. 이미지/LH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민임대주택 입주 20주년을 기념해 ‘LH 국민임대 주거생활이야기 수기 공모전’을 열고 작품을 접수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임대주택에서 있었던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거주 후기, 단지 내 커뮤니티 활동 후기 또는 근무하면서 겪은 입주민과의 에피소드 등 다양한 경험들을 자유롭게 기술해 A4 기준 최대 5장 분량으로 제출할 수 있다.
 
공모대상은 LH 국민임대주택 입주민과 주거행복지원센터(관리사무소) 직원이며, 과거 국민임대주택에 거주한 적이 있는 경우에도 참가 가능하다.
 
LH는 작품 심사를 위해 내·외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한다. 당선작은 심사위원별 점수를 산술평균해 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작품은 분야별(입주민, 주거행복지원센터 직원)로 16개, 총 32개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LH 사장상과 함께 포상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하지 못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트 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3시까지다. 당선작은 내달 25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나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국민임대주택은 소득 1~4분위 계층의 주거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LH가 국가 재정과 국민주택기금을 지원받아 건설하고 공급하는 전용면적 60㎡ 이하 임대주택이다. 임대가격은 시세의 60~80% 수준이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김응열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