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빌라스 외부 조감도. 사진/롯데쇼핑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오는 8일 프리 오픈을 거쳐 10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타임빌라스(Time Villas)’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단순히 쇼핑 공간을 넘어 온 가족이 함께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휴식' 컨셉의 복합문화공간을 제안한다. 연면적 약 17만 5200㎡ 규모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 층에서 245개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타임빌라스가 위치한 경기도 의왕시는 서울의 강남과 잠실에서는 30분, 그리고 서울 사당과 경기도의 분당, 수원, 안양 등에서는 20분이면 도착해 접근성이 높고, 백운호수와 바라산 등 자연환경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이 방문한다. 이러한 지역적 특색을 반영해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했다.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인 ‘글라스빌(GLASS VILLE)’ 은 약 9300㎡ 규모의 야외 녹지 공간에 바라산을 배경으로 독특한 풍광을 선보인다. 총 10개의 ‘글라스 하우스’는 각각 체험 요소를 강화한 트렌디한 브랜드가 입점한다.
타임빌라스 글라스빌 전경. 사진/롯데쇼핑
‘글라스빌’ 앞으로 넓게 펼쳐진 ‘플레이빌(PLAY VILLE)’에서는 자유롭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파크’와 네트형 놀이시설을 갖춘 ‘와일드파크’거 자리 잡았다. ‘글라스빌’과 ‘플레이빌’을 둘러싼 산책길에는 곳곳에 1000여 그루의 자작나무를 심었다.
우천이나 폭염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교외형 아울렛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폐형 천장’과 ‘폴딩 도어’를 구축하여 모든 매장을 100% 인도어화했다. 야외 ‘글라스빌’도 지하의 매장들과 연결돼 날씨 등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실내 곳곳에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공간들을 조성했다. 타임빌라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웰컴 광장인 ‘더스테이션(THE STATION)’에서는 30m 높이의 유리돔 천장을 통해 아늑한 자연 채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2층에는 백운호수의 석양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이닝 존’을, 옥상에는 잔디밭에서 백운호수와 바라산을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피크닉 광장’을 만들었다.
정문 앞에는 구정아 작가의 ‘스케이트 보울 파크’가 설치됐다. 프랑스, 호주, 브라질, 이탈리아, 덴마크에 이어 전 세계에서는 6번째이자 국내 최초다.
타임빌라스 스케이트 보울 파크. 사진/롯데쇼핑
자녀 동반 고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의 특성을 반영해 아동·유아 콘텐츠에 심혈을 기울였다. 글라스빌의 디트로네 라운지는 프리미엄 전동카 쇼룸과 레스토랑이 복합된 국내 유일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야외 산책로에서 전동카 투어도 즐길 수 있다.
국내 아울렛 최초로 아동 가구 전문 조닝을 구성하고, 약 1500㎡ 규모의 실내 체험형 스포테인먼트 콘텐츠인 ‘바운스’도 입점했따.
급증하고 있는 3040 젊은 영골퍼들을 위해 ‘골프’ 매장에도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국내 유통사 최초 시타 퍼팅베이를 도입한 ‘PXG’ 매장에서는 직접 클럽을 사용해본 후 구매할 수 있으며, ‘타이틀리스트’도 클럽 팩토리 매장과 피팅 전문 매장이 결합한 ‘TFC(Titleist Fitting Center)’형태로 입점한다.
그 외에도 퍼팅과 스윙 연습이 가능한 특수 모래가 설치된 ‘벙커 연습장’을 갖추고 있으며, ‘세인트앤드류스’와 ‘AK골프’를 포함한 총 17개의 유명 골프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기존 교외형 아울렛보다 식품 매장의 구성비도 약 10% 늘려, 총 47개의 다양한 F&B를 즐길 수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친환경 체험형 농장 카페인 ‘THE BATT(더밭)’과 의왕 지역 맛집으로 유명한 ‘올가’, ‘백운동’, ‘정원칼국수’ 등이 있다.
한편, ‘롯데온’에서는 타임빌라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아울렛의-왕, 타임빌라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임빌라스에서 시간을 보내며 하고 싶은 일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고객 100명을 선정해 엘포인트(L.POINT) 5000점과 타임빌라스에 입점한 ‘THE BATT’의 대표 메뉴인 ‘춘천 감자빵 이용권’을 증정한다.
황범석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는 "타임빌라스는 네이밍부터 설계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기존의 아울렛과는 차별화했다"며, "단순 쇼핑을 넘어 고객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경기 남부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