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BIFAN “당신만 아는 ‘괴담’, 영화로 만들어 드립니다”
입력 : 2021-03-19 오전 11:17:18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자기만 알고 있는 괴담을 콘텐츠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는 부천시와 함께괴담 창작지원사업을 본격화한다. 미완의 스토리를 1:1 멘토링과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집중 개발하는괴담 기획개발 캠프와 제작비와 멘토링을 지원하는괴담 단편 제작지원을 통해 새로운 재능 발굴에 앞장선다. 기획개발부터 제작후반작업배급에 이르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 BIFAN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적극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괴담 기획개발 캠프는 괴담을 개발 중인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랩이다. 개발 가능성이 있는 10편 이내 프로젝트를 선정, 1:1 멘토링을 통해 집중 개발한다. 개발 기간 동안 각 작가에게 창작지원금 200만원을 지급한다. 장르영화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하고, 개발에 장르적 밀도를 더할 저명 영화인들의 마스터 클래스를 3차례 연다. 올해 BIFAN 기간에 피칭을 통해 영화 관계자들에게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선정한 우수작품들에 총 3000만원의 상금과 제작자 및 투자사와의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제공한다.
 
‘괴담 단편 제작지원에선 40분 미만 단편 시나리오 10편 이내를 선정해 총 1억 원의 제작지원금(작품당 최대 1500만원)을 지급한다. 제작 및 후반작업 기간에 멘토링을 지원하며 완성작은 내년 BIFAN에서 상영할 기회를 갖는다.
 
‘괴담 기획개발 캠프는 다음 달 1일부터 17일까지, ‘괴담 단편 제작지원은 오는 5 3일부터 23일까지 BIFAN 홈페이지 출품/지원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마감 시간은 각각 마지막 날 밤 12시까지다. ‘괴담 기획개발 캠프선정작은 다음 달 29일 발표한다. ‘괴담 단편 제작지원발표는 오는 6 24(1차 서류전형) 7 5(최종 결과)에 한다. 각각 BIFAN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한다.
 
BIFAN은 지난해장르의 재능을 증폭시켜 세계와 만나게 하라는 미션 아래 새로운 콘텐츠와 창의적 재능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것을 선언했다. ‘괴담아카이브를 시작, 전 세계에서 수집한 9300여 편 괴담 중 20편을 선정해 괴담집을 제작했다. 괴담 단편 제작지원 공모전을 통해 단편 및 영상 부문 19편을 선정, 1650만원을 지원했다. 지난해 제작 지원한 작품 중 완성된 단편영화 9편은 올해 제25 BIFAN(7 8~15)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