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수상
입력 : 2021-01-06 오전 9:46:58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예술인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 벨라비타는 6일 '2020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에서 강희갑 대표가 문화예술콘텐츠 창의혁신사업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다섯 번째를 맞는 2020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주요 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강 대표는 '한국의 국립공원'의 일출사진과 '유네스코 문화유산'등 한국의 자연과 문화유적을 촬영하고 활동하는 중견사진작가다.
 
강 대표는 루게릭 요양센터 건립을 추진 중인 승일희망재단을 후원하는 등 예술작품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강 대표는 "우리나라의 17개 산악형 국립공원과 국내 명소를 매주 새벽마다 오르며 찍은 사진예술을 경조사 사진액자화환 등 다양한 생활소품에 접목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며 "이번 수상을 통해 더욱 분발하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벨라비타는 사진액자화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사업은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꽃 화환 대신 문화예술인의 유명작품을 사진액자화환으로 만들어 제공하는 서비스다. 예술작품이 실질적인 선물이 되고 경조사 현장이 갤러리가 되어 품격 있는 경조사 문화로 승화하게 해준다는 콘셉트다.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사진/벨라비타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