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시디즈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에서 국내 의자 브랜드 최초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아마존US 입점 기업 중 우수실적기업 100개사를 대상으로 KOTRA가 지원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시디즈의 올해 상반기 미국 아마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성장했다. 미국 신학기가 시작되는 9월과 10월에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글로벌 의자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시디즈가 아마존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시디즈
이번 라이브 방송은 한국 시간으로 이날 오후 1시 '아마존 라이브'에서 진행된다. 시디즈는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함께 대표적인 사무용 의자 ‘T50’, ‘T80’부터 국민 초등학생 의자로 입소문난 학생용 의자 ‘링고’까지 주요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중 ‘T50’과 ‘링고’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T50 패브릭 좌판 커버’와 ‘링고 등·좌판 커버’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방송 종료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방송 시청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25달러 상당의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시디즈 관계자는 “그동안의 성공적인 국내 라이브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의자 브랜드 최초로 아마존 라이브 방송까지 기획했다”며 “미국 가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