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중기부, 크리스마스마켓 홍보모델로 김준 선정
입력 : 2020-12-10 오후 3:37:56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크리스마스(Merry K-MAS) 마켓 홍보모델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아역으로 출연한 배우 김준(2014년생, 7세)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김씨는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에 참여한 스타트업인 '코어닷투데이'의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됐다. 순수성(천진난만), 해학성(익살), 참신성(개성있는) 등 홍보 모델의 키워드와 아역 배우들의 특징을 분석한 자료 간의 유사성과 적합도가 고려됐다는 설명이다.
 
크리스마스(Merry K-MAS)마켓 포스터. 사진/중기부
 
중기부는 이날  '2020 크리스마스 마켓'의 대표이미지(Key Visual)도 공개했다. 대표 이미지는 국민들의 삶 속에서 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통해 크리스마스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Merry K-MAS, 산타마스크가 전하는 따뜻한 선물"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국민을 대상으로 한 틱톡 챌린지와 다양한 착용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산타마스크를 쓴 재미있는 사진과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응원글을 게시한 참여자에게 아이패드를 비롯한 각종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비대면 판매방식으로 급부상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상공인제품이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된다. 소비자는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위메프, 11번가, 네이버, 롯데, 카카오커머스, GRIP, 티몬 등 민간 협업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국민이 온라인 투표로 선정한 ‘크리스마스마켓 제품 100선’ 기획전과 함께 이날부터 28일까지 19일 동안 매일 1개 제품에 대해 초특가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산타마스크가 전하는 따뜻한 선물, '2020 K-MAS 라이브마켓'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온라인 소비촉진에 동행하는 가운데, 국민모두 산타가 되어 위로와 희망의 온기를 함께 나누는 대한민국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마켓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